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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 [사진=카카오게임즈]
2분기 매출액은 3388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27%, 전년동기 대비 162% 늘었다. 당기순이익은 64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26%, 전년 동기 대비 1만6418% 증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실적 상승 요인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안정적인 국내 성과와 대만 시장 진출의 성과 △신작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초반 흥행과 지난달 업데이트 영향 △기타 매출 약진 등을 꼽았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0%,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2131억원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매출액 15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 분기 대비 2% 증가,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한 수치다.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블록체인 게임까지 여러 장르의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 엑스엘게임즈의 신작 MMORPG, PC온라인 생존게임 '디스테라', 대형 MMORPG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 등의 게임 타이틀과 메타보라의 '버디샷',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월드', 라이징윙스의 '컴피츠' 등 블록체인 게임들도 공개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상반기에는 그동안의 서비스 경험·노하우를 살려 MMORPG, 서브컬처 등 좋은 작품들이 시장에 안착하는 데 집중했다"며 "하반기부터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들을 선보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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