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문조사는 데이터 활용 주체인 시민·기업 등이 원하는 공공데이터를 파악하고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에 반영해 민간의 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공공데이터 만족도, 불만족 사유, 제공 요청 공공데이터 등이다.
설문에서 수렴된 의견은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등 데이터 기반 사업 추진에 활용된다.
또 여주시는 본 수요조사와는 별도로 8월부터 여주시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 개방 제안 메뉴를 신설하여 시민들의 공공데이터 개방 의견을 연중 수렴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냉방용품 지원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도현철 여주점장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혹서기를 위해 냉방용품을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사이먼에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항상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은 “큰 규모의 선풍기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회에서도 전달받은 지원과 함께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2020년 지역아동센터 무선청소기 지원 2021년 장애인 차량 지원 등 해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 성금 전달
최은숙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경기사랑의열매에서 혹서기를 대비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지원을 여주시로 하게 되었다”며 “이번 성금 전달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여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주시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지난 6월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을 실시해 취약계층이 여름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총 200명을 1인당 5만원, 총1000만원을 지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