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육군 100‧101여단, 해병 1‧8여단 등 20여명이 참여한 이날 회의는 김포시의 2022년 을지연습 보고를 시작으로 테러 대비 대응체계(김포경찰서), 긴급구조 대응체계(김포소방서), 지역 책임부대 부대 운영(100여단) 등 보고를 통해 민‧관‧군‧경 통합방위작전 체계를 확립했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실시되는 정부훈련인 을지연습의 성과달성을 위해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했다.
김종설 시 안전총괄과 팀장은 “코로나19로 원활히 운영되지 못하였던 통합방위협의회를 정상화하여 김포시 통합방위체계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2022년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 서포터즈 ‘Dream Wings’ 발대식 개최
서포터즈 ‘Dream Wings’는 센터 사업 전반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개별 및 팀 미션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개인의 역량강화와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박병양 센터장은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여 김포시 청년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