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목표 전략을 담은 ‘2021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글로벌 스탠다드 가이드라인를 준수한 각 분야별 중점 추진사항과 향후 계획들이 상세히 담겼다.
ESG경영 목적과 비전을 비롯해 실천 전략과 친환경 기술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 창출 등 회사의 중점 추진 내용들이 소개됐다.
세부적으로 △안전 환경 △책임 경영 △지속가능한 기술 혁신 △인적 자원 관리 △고객 가치 최우선 △소통·협력 핵심 가치 등을 토대로 지속가능성 체계를 제시했다.
노루페인트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에 의거한 진단 결과를 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진단 보고서에 따르면 사회적 책임에 대한 조직 구성원의 인식 수준이 높고 조직의 운영 시스템 및 정책과 관행이 정비돼 있으며, 조직 활동의 전 단계에서 사회적 책임 활동이 통합 운영돼 성과 관리가 효과적인 점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노루페인트는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SG)의 상장기업 ESG 경영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업계에서 유일하게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적,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