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로명주소를 한눈에... 주소정보 안내도 제작

  • 앞면에는 김포시 전도가, 뒷면에는 권역별 상세지도 수록

  •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님 사랑을 실은 전동차 기탁

[사진=김포시]

김포시는 도로명주소 사용자 편의 제공과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2022년 김포시 주소정보 안내도'를 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주소정보 안내도는 11개 생활권역별로 제작하여 앞면에는 김포시 전도가, 뒷면에는 권역별 상세지도를 수록해 지도 사용자들이 김포시 주요 도로명부터 세부 도로명까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경찰서·소방서·학교·우체국 등 김포시의 주요 공공기관 또한 빠짐없이 담아낸 안내도는 지도의 보관 및 소지에 편리하도록 접지형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신현성 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주소정보 안내도는 최근의 김포시 도로 구간 및 주요 시설을 모두 반영하여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포시 주소정보 안내도는 김포시청 주소정보팀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김포시청 홈페이지-김포소식-알림사항-부서별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대곶면 각설이 김양수님 사랑을 실은 전동차 기탁

[사진=김포시]

대곶면 행정복지센터는 이웃 돕기 성품 기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지난 11일 대곶면 대명포구에서 각설이 마당쇠로 활동하고 있는 김양수 님은 대곶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노인 전동차를 기탁했다.
 
김양수 님은 “전동차가 꼭 필요하지만 가격이 부담돼 선뜻 구매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전동차가 필요한 수혜자를 조사해 대곶면에 거주 중인 60대 곽모 씨에게 건강 상태 등 운전 적합 여부를 확인하고 운전 지도 후 전동차를 전달했다.
 
곽 씨는 “다리 장애를 가지고 있어 활동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편하게 다닐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채낙중 대곶면장은 “김양수 님의 따뜻한 기부를 통해 활발한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