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고민 NO"…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달 12일까지 '추석' 탭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8-24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성별·연령 등에 따라 맞춤형 선물 추천

  • 물품별 기획전도 운영할 예정

[사진=카카오]

다음달 추석 명절을 앞두고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서 선물 추천 기능 등이 담긴 '추석' 탭을 선보인다. 이 탭은 추석 연휴가 끝나는 다음달 12일까지 운영된다.

이번에 신설된 탭은 교환권 상품부터 배송상품까지 선물 큐레이션(추천 배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받는 사람의 성별·연령과 선물 콘셉트 및 금액대를 선택해 맞춤형 선물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탭에서는 한우·과일·건강식품·명품 등 선물 종류와 가격대별로 기획전도 열린다.

선물하기는 토리버치·마이클코어스 등 핸드백과 지갑 시즌오프 기획전을 실시하고, 버버리·페라가모·발렌티노 브랜드의 스카프와 타이 등을 할인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중장년층의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명품 선물 구색을 강화한 것이다.

이용자가 특정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 구매 시 선물하기 전용 포장 서비스와 메시지 카드도 제공한다. 패션 분야 폴로 랄프로렌과 뷰티 분야 설화수, 에스티로더, 이솝, 에이에이치씨(AHC), 논픽션, 비오템옴므 등 브랜드가 대상이다. 말본 골프의 네임택+골프공, 볼마커+골프공 세트 등 선물하기 단독 상품과 골프채 커버 등으로 구성된 프렌즈골프 한가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선물하기는 추석 선물 탭에서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고당도 과일 혼합세트, 1++등급 마블링 스코어 9번 한우세트 등 고품질 신선식품과 천녹, 황진단 등 정관장 프리미엄 라인 외 해외 유명 건강기능 식품도 제공한다.

더불어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요리 유튜버 '고기남자'와 한우 선물세트 판매 관련, IT제품 인플루언서 '가전주부'와는 가전제품 추천 관련 콘텐츠를 선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맞춤형 선물 추천과 카카오쇼핑라이브 콘텐츠로 선물 고민은 덜고, 보는 재미가 있는 기획전으로 준비했다"며 "선물하기를 통해 가족 구성원과 주변 지인들에게 따뜻한 마음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