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는 쇼핑몰들의 매출을 늘릴 수 있는 메이크샵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상품검색엔진 '다찾다' △전문가의 손길로 제작하는 메이크샵 프리미엄만의 특별한 서비스인 자사몰 라이브커머스 '날방TV' △정기 구매상품 자동결제 '정기 배송 및 구독' △내 쇼핑몰의 해외진출을 돕는 '오케이빛(OKVIT)' 등이 있다.
국내 최초의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과 함께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다찾다’는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를 탑재했다.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로,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아울러 메이크샵은 업계 최저가격으로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날방TV'를 지원하고 있다. 1인 창업자부터 인플루언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까지 누구나 본인이 원할 때 생방송을 할 수 있다. 자사 쇼핑몰 외에 대형 쇼핑몰, 자사몰(D2C)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널리 보급해 라이브커머스 시장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정기 배송 및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배송주기와 요일을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재주문의 번거로움 없이 정기적으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계획적인 구매로 보다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고, 쇼핑몰 운영자는 단골고객과 고정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쇼핑몰이라면 '오케이빛' 오픈마켓에 입점하면 보다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하다. 이미 국내 400여곳의 유명 브랜드가 전세계 100여개국 고객에게 해외 마케팅, 배송, 해외CS 걱정 없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앞으로도 쇼핑몰 운영자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쇼핑몰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