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교육은 '취업 토크쇼 강원 MICE 다이브'라는 타이틀 아래 제 9기 강원 MICE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MICE산업 이해도 제고 및 유관기업 취업 준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MICE 주요분야 1~2년차 직원들을 패널로 초청해 각자의 회사생활, 입사노하우, 면접꿀팁 등 본격적으로 취업전선에 뛰어들어야 하는 서포터즈들에게 실직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공유해줬다.
특히 한국관광공사, 소노호텔앤리조트, 이즈피엠피, 플라이강원 등 이 분야 최고 기관 및 기업에서 멘토로 참가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더욱이 공공기관, 호텔·리조트, 항공사, 국제회의기획사 등 다양한 기업의 현직 멘토와의 토크콘서트 형식 교육을 통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질적인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네트워킹을 진행했다는 점에서 서포터즈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강의현 관광콘텐츠실 실장은 "미래 강원 MICE산업의 원동력이 될 서포터즈들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강원도 MICE산업으로의 취업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멀했다.
한편 재단은 오는 10월에도 서포터즈들의 MICE산업 이해도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한 행사를 기획중이며 9기 강원 MICE 서포터즈 활동은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