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부산시, 여행자 전용 앱 '출시'...갈맷길 9개 코스 21개 노선 수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8-29 12: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폰 앱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출시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 스마트폰 앱은 갈맷길 코스 소개, 갈맷길 따라걷기, 완보 뱃지 발급, 사진등록, 이어 걷기, 전 구간 완보인증서 신청, 걷기통계(시간, 속도, 거리 등)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하며, 갈맷길 걷기에 필요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한다.[사진=부산시]

앞으로 부산의 갈맷길 코스걷기가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부산시는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 스마트폰 앱을 출시하고, 회원가입 이벤트 등 본격적인 온라인 홍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 스마트폰 앱은 갈맷길 코스 소개, 갈맷길 따라걷기, 완보 뱃지 발급, 사진등록, 이어 걷기, 전 구간 완보인증서 신청, 걷기통계(시간, 속도, 거리 등) 등을 주요 기능으로 하며, 갈맷길 걷기에 필요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한다.

앱은 이용자 중심의 메뉴를 통해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갈맷길 9개 코스 21개 노선의 경로를 수록해, 이용자가 코스를 선택하고 ‘따라걷기’ 기능을 실행하면 정확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지정된 코스에서 30m 이상 벗어나면 노선이탈 알림 기능도 탑재돼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을 미연에 방지한다.

아울러, 안내되는 갈맷길 코스는 대형포털사이트의 지도서비스와 연계돼 길찾기, 대중교통정보 확인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구성했다.

앱을 통해 각 코스를 완보하면 코스별 완보 배지가 활성화되며, 갈맷길을 여행한 기록은 스마트폰에 직접 찍었던 사진과 함께 저장된다. 9개 코스 21개 노선을 모두 완보하는 경우 인증서도 발급된다.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 앱은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으로 출시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부산 갈맷길 걷기여행’으로 검색하면 누구나 앱을 내려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갈맷길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과 함께 온라인에서 더욱 다양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하게 돼 갈맷길을 이용하는 시민, 관광객에게 손쉽고 편리하게 걸을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는 앱 출시를 알리고 많은 시민, 관광객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앱에 가입한 회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케이크쿠폰 또는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갈맷길 전용 앱 출시로 드넓은 자연으로 나아가 힐링을 추구하는 걷기 문화가 더욱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갈맷길 이용 확대와 욜로갈맷길 방문 관광객 증대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의 해안·강·숲·도심을 아우르는 278.8km의 갈맷길은 코로나19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객이 증가하는 등 매년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갈맷길 중 시민은 물론 관광객들이 찾기에 적합한 관광특성화 걷기여행 코스 ‘YOLO갈맷길’을 개발·운영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더욱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