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이권재 오산시장, "시민과의 약속 이행 위한 민선8기 85개 공약사업 로드맵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30 18: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 교통안전 등에 역량 집중 주문

  • 국제로타리 3750지구, 이권재 오산시장에 당선기념패 전달

이권재 오산시장이 30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첫 보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오산시]

이권재 오산시장은 30일 민선 8기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논의한 첫 보고회에서 “어려운 재정 상황이지만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조직의 행정력을 집중해달라”고 주문했다.
 
오산시는 지난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공약사업 보고회를 통해 연도별 재원 조달 방안, 세부실천 계획, 문제점 및 대책 등을 논의해 사업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밝힐 계획이다. 
 
민선 8기 시는 총 85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주요 공약 사업으로 세교3지구 재지정, 종합운동장 이전에 따른 오산 랜드마크 건설 추진, 경부선 철도 횡단도로 조기착공,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행정구역 개편 등으로 줄곧 이 시장이 강조한 지역경제와 교통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시는 이 시장이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의 시정 구호 아래 소통, 혁신, 통합을 핵심가치로 내세운 만큼 시민이 풍요로운 혁신경제도시, 시민이 즐거운 복합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복지건강도시,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라는 4대 시정방침 아래 사업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공약 담당 부서별로 재검토한 후 세부 계획을 보완해 최종 확정안을 홈페이지에 공개할 방침이다.

또한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차질없이 공약사업이 이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이 시장, "최선의 노력 통해 오산의 새로운 변화 선도" 강조

국제로타리 3750지구 황창흠 총재가 이권재 오산시장에게 민선 8기 시장 당선을 축하하는 기념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오산시] 

한편 국제로타리 3750지구 황창흠 총재가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에게 민선 8기 시장 당선을 축하하는 기념패를  전달했다.
 
이날 국제로타리 3750지구의 황창흠 총재를 비롯해 심재철 오산지역 대표, 김경순 총괄대외협력위원장 등 로타리 소속 회원들이 참석했다.
 
국제로타리 3750지구는 △홀몸어르신 생필품 후원 △취약계층 초복맞이 삼계탕 후원 △디딤씨앗통장 후원금 기부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황창흠 총재는 “주변 이웃들에게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한 이권재 오산시장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같은 로타리안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봉사로 세상을 밝히는 로타리안들의 축하에 감사드린다”며 “봉사를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듯이, 최선의 노력을 통해 오산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