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소상공인을 포함한 중소기업 협력사의 매출 활성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연중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행사인 ‘7일간의 동행축제’를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식품부터 패션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쓱닷컴에 입점한 8000여곳의 중소기업·소상공인 협력사가 참여해 1만여개 제품을 판매한다. 쓱닷컴은 전 제품에 10% 선착순 할인 쿠폰을 일괄 제공해 소상공인업체 제품 판매를 촉진한다.
이어 신선·가공식품 및 일상 용품 카테고리의 1280여개 소상공인 제품에 대해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개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동안 쓱닷컴 내 이마트몰 메인 배너에 노출시켜 보다 많은 고객들이 소상공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수해로 사업에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 협력사들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한 별도 기획전도 동시에 연다. 해당 기획전은 동행축제 행사가 종료되는 오는 7일 이후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생소비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쓱닷컴은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