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추석명절 지역 농특산물 이용·홍보” 당부
이어, 민원 대응에 있어 현장행정을 통해 군민의 눈높이와 의견과 정서를 최대한 반영하여 우리 지역의 실정에 맞는 행정 처리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고, 마음으로 봐야 잘 보인다"는 동화 어린왕자의 명대사를 인용하며 민원인에게 항상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 처리와 마음까지 깊이 들여다보는 감동을 주는 “군민 우선주의 행정”을 펼쳐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전북연구원 김동영 연구원의 “고향사랑기부제 도입과 대응방안”에 대한 강의를 통하여 부안군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또한, 적극행정 분야 유공 공무원 5명에 대하여 부안군수 표창장을 전수했다.
부안군기관장협의회, 추석맞이 군장병 위문품 전달
부안군기관장협의회는 1일 민족 고유의 추석명절을 앞두고 우리군을 지켜주는 군장병에게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과 소정의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날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한 26개 기관장은 이순신연대, 공군 8351부대, 10해안기동대대를 방문해 장병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추석명절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불철주야 애쓰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열악한 환경에서도 헌신하는 장병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군부대 관계자는 “명절 때마다 잊지 않고 우리 장병들을 격려해 주시는 부안군 기관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완벽한 국토방위와 군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북도청, 부안군 직소천 지방하천 현장행정 진행
이번 현장행정은 자연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친수공간을 제공하고 농경지 등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지방하천 정비사업 및 유지관리사업을 점검하였다. 특히, 2023년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과정활동장으로 활용될 직소천 하천정비사업의 공사현황과 추진일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여 내년도 새만금 잼버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기를 한마음으로 기대했다.
전북도 공항하천과장은 “기본적인 하천기능을 충분히 유지하는 범위 내에서 새만금 잼버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 김종택 부군수는 “전북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빈틈없이 하천정비사업을 추진하여 집중호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고, 이와함께 “적기에 직소천 하천정비사업을 완료하여 2023년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부안군이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부안군보건소,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심뇌혈관질환을 관리하는데 중요한 지표인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의 본인 수치를 인식하고 잘 관리하여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행되지 않도록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유지하자는 의미다.
부안군 보건소는 8월 29일 오전 보건소 내소자를 대상으로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 및 상담하는 ’내 혈압, 내 혈당 수치 알기의 날‘ 사업을 시작으로 9월 5일 “자기혈관 숫자알기” 가두 홍보 캠페인과 9월 말 부안톡톡(카카오톡)을 통해 내 혈압 측정 인증하면 선착순 50분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홍보물품을 지급하는 내 혈압 인증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장기화에 따른 활동량 감소에 비해 고 칼로리 음식 섭취로 인한 체중 증가로 고혈압 등 심뇌혈관질환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이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심뇌혈관질환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안군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 질환은 자신의 올바른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며, 혈압 120/80mmHg, 공복혈당 100mg/dL, 총콜레스테롤 200mg/dL 미만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