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 중개 플랫폼 링크샵스, 인도네시아 서비스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9-05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지 앱 서비스 통해 국내 패션 시장 해외 연결

  • 서비스 진출 기념 엔터테인먼트·연예인 초청 쇼케이스 성료

링크샵스 CI[사진=링크샵스]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링크샵스가 인도네시아에서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하며 본격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해외 시장 진출 전문 서비스 기업인 킬사(KILSA Jasa Indonesia)가 함께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링크샵스는 지난 2월 킬사 글로벌과 업무협약을 맺고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동아시아 지역 파트너로 함께 해 오고 있다.

링크샵스는 양대 앱 마켓에서 현지 버전 링크샵스 앱을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국내 동대문·남대문의 도매상과 인도네시아 시장 총판을 중개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진출을 기념해 링크샵스는 이달 1일과 2일 양일간 자카르타 메나라호텔에서 현지 주요 엔터테인먼트 기업, 유명 아티스트 등을 초대해 코리아 패션 쇼케이스를 열고 링크샵스 서비스 진출을 알렸다.

행사에서 링크샵스는 한국 패션 시장의 현황과 트렌드를 소개하고 인도네시아 패션 기업과 방문객의 소통 자리도 가졌다. 현지 총판과 도매 파트너가 사입을 위해 한국 방문 시 교통비를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으며, 이 밖에도 링크샵스 상품을 전시해 특별가로 선보이고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링크샵스는 동대문과 남대문 패션 도매시장과 국내외 업체들의 사입을 중개해 주는 플랫폼으로 서비스 초기부터 국내는 물론, 중화권과 동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판로를 열고 동대문 패션 도매상들의 해외 진출을 도왔다. 현재 링크샵스 앱에 매월 50만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50여개국에서 누적 100만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다.

오영지 링크샵스 대표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패션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공급뿐만 아니라 디자인 추천, 제품 생산 중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중화권을 넘어 북미와 유럽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