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우체국쇼핑몰 등 유통 채널을 통한 장수사과 판로 및 기획전 행사 지원 △우수 농특산물 홍보 마케팅 및 컨설팅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입점 농가의 농산물 물류비 부담 완화 △원활한 배송 협조 사항 등에서 협력키로 했다.
장수군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획전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관내 농·특산물을 맞춤형으로 판매하고, 우체국 쇼핑몰 입점을 확대하는 등 우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이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수우체국 및 한국우편사업진흥원 협조 하에 우수한 장수 농·특산물의 온라인 유통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훈식 장수군수, ‘#ENDviolence 아동폭력 근절 캠페인’ 동참
‘#ENDviolence 캠페인’은 아동·청소년을 향한 모든 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외교부와 유니세프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아동폭력 근절 메시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7월부터 인스타그램 릴레이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할 기회를 주신 권익현 부안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폭력 없는 세상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최 군수는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안호영 국회의원, 황인홍 무주군수, 최영일 순창군수를 지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