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에서 추진한 강원 워케이션 프로젝트가 마카오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골드 어워즈 2022에서 글로벌 마케팅 부문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PATA: 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관광사업 증진을 위해 1951년 설립된 관광전문국제조직이며 82개국 정부관광기관을 포함한 650여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매년 PATA는 골드 어워즈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우수 관광 프로젝트와 캠페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27회째로 마케팅, 지속 가능성 등의 분야로 136개의 프로젝트 사업이 후보로 출품되었고 최종 25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산으로 출근, 바다로 퇴근’이라는 콘셉트 아래 재택과 원격 근무자를 강원 워케이션 참여자로 유치하여 주중 관광활성화 및 평균체류관광 시간을 늘리고, 참여자들로 늘어난 주중 유동인구로 지역소비증대,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일궈냈다는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강원도관광재단 강옥희 대표는 “국내에서 국가관광기구(NTO)가 아닌 지역관광기구(RTO)가 이번 PATA 골드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최초 인 것으로 안다”고 밝히며 “워케이션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관광 마케팅 사업을 전개하여 강원 관광을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위상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