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레 쌀쌀해진 만큼이나 썰렁한 시청자들의 마음을 채워 줄 작품들을 소개한다. '감성' 가득한 음악 영화·시리즈·애니메이션·예능 프로그램 등이 그 주인공.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작품들을 톺아본다.
수많은 명곡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가수들이 '오직 단 한 곡의 무대만 선보일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역발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에 조수미, 임재범, 유희열, 박정현, 비, 악뮤, 마마무까지 다양한 장르의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이들은 자신의 대표곡 중 하나를 고르고 장소, 콘셉트, 관객까지 직접 선정해 단 한 번의 레전드 무대를 향한 도전을 펼친다. 빛나는 무대가 막을 올리기까지 아티스트들의 치열한 고민과 뜨거운 열정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더 깊은 감동을 전한다.
루비는 가족 중 유일하게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코다(Children of Deaf Adults, 청각장애인 가족에게 태어난 청인 아이)다. 가족과 24시간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세상과의 연결고리가 된 루비는 짝사랑하는 마일스를 따라간 합창단에서 노래하는 기쁨과 숨겨진 재능을 알게 된다. 합창단 선생님의 도움으로 마일스와의 듀엣 콘서트, 버클리 음대 오디션의 기회까지 얻지만 자신 없이는 어려움을 겪을 가족 생각에 음악을 향한 꿈을 쉽게 펼치지 못하고 망설인다.
'라라랜드'의 음악 감독이 참여해 아름다운 OST로 짙은 여운을 선사하는 음악 영화 '코다'는 사회적 약자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리면서도 희망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다. 주인공 루비를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로크 앤 키'의 에밀리아 존스가 맡아 호소력 있는 연기와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다.
동화 속 장면 같은 판타지 가득한 마술들과 뛰어난 색감,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 등 화려한 시각, 청각적 요소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사랑받았다.
'트레버: 더 뮤지컬'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매력 넘치는 13살 소년 '트레버'가 자아를 찾아가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학교에서 벌어진 난처한 사건으로 놀림감이 되어버린 트레버는 꿋꿋이 자신의 길을 가기 위해 용기를 내야만 하고, 진짜 자기 모습을 찾아가며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팝의 전설 ‘휘트니 휴스턴’부터 NBA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역대 최고의 슈팅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 영원히 기억될 세계적인 명배우 ‘로빈 윌리엄스’ 등 모두가 인정하는 문화의 아이콘이자 상징이 된 스타들의 삶을 조명하며 화려한 성공 스토리와 그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이야기, 그리고 그들을 바라본 주변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까지 담겨 있어 의미를 더한다.
생애 가장 의미 있는 단 한 번의 무대…넷플릭스 '테이크 원'
넷플릭스 코리아가 처음으로 음악 예능프로그램을 론칭했다. '테이크 원'이 그 주인공.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생애 가장 의미 있는 단 한 번의 무대'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 음악 쇼다.수많은 명곡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가수들이 '오직 단 한 곡의 무대만 선보일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역발상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에 조수미, 임재범, 유희열, 박정현, 비, 악뮤, 마마무까지 다양한 장르의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이들은 자신의 대표곡 중 하나를 고르고 장소, 콘셉트, 관객까지 직접 선정해 단 한 번의 레전드 무대를 향한 도전을 펼친다. 빛나는 무대가 막을 올리기까지 아티스트들의 치열한 고민과 뜨거운 열정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 더 깊은 감동을 전한다.
가슴 울리는 감동…넷플릭스 영화 '코다'
영화 '코다'는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을 포함한 3관왕, 선댄스 영화제 4관왕에 빛나는 작품이다.'라라랜드'의 음악 감독이 참여해 아름다운 OST로 짙은 여운을 선사하는 음악 영화 '코다'는 사회적 약자의 이야기를 현실적으로 그리면서도 희망 가득한 감동을 선사한다. 주인공 루비를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로크 앤 키'의 에밀리아 존스가 맡아 호소력 있는 연기와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 뮤지컬 드라마…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는 지난 2010년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됐던 하일권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가정형편 때문에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최성은 분)와 부모님이 결정한 꿈을 강요받는 소년 나일등(황인엽 분)이 갑자기 나타난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지창욱 분)을 만나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았다.동화 속 장면 같은 판타지 가득한 마술들과 뛰어난 색감,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 등 화려한 시각, 청각적 요소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사랑받았다.
아름다운 뮤지컬 무대…디즈니플러스 '트레버'
1995년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영화상을 수상한 영화 '트레버'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작품 '트레버: 더 뮤지컬'의 아름다운 무대가 디즈니+에서 펼쳐진다.'트레버: 더 뮤지컬'은 풍부한 상상력을 가진 매력 넘치는 13살 소년 '트레버'가 자아를 찾아가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학교에서 벌어진 난처한 사건으로 놀림감이 되어버린 트레버는 꿋꿋이 자신의 길을 가기 위해 용기를 내야만 하고, 진짜 자기 모습을 찾아가며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전 세계가 사랑한 슈퍼스타들의 진짜 이야기가 펼쳐진다…디즈니플러스 '슈퍼스타'
디즈니플러스 '슈퍼스타'는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뻗친 슈퍼스타들의 빛나는 활약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다.팝의 전설 ‘휘트니 휴스턴’부터 NBA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 역대 최고의 슈팅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 영원히 기억될 세계적인 명배우 ‘로빈 윌리엄스’ 등 모두가 인정하는 문화의 아이콘이자 상징이 된 스타들의 삶을 조명하며 화려한 성공 스토리와 그 이면에 숨겨진 진짜 이야기, 그리고 그들을 바라본 주변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까지 담겨 있어 의미를 더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