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허브 러브동구는 동구를 주제로 지역작가, 기자들이 동구의 역사, 사회, 생활 분야의 다양한 이야기 자원을 수집해 스토리텔링한 동구의 여러 이야기와 올해 상반기 '나의 동구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6작품 등이 수록된 책자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 도서를 통해 동구지역에 대해 더 알게 되고 몰랐던 동구의 역사를 알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구 장애인선수단, 제4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한국신기록 수립
박상욱 감독이 이끄는 부산 동구 장애인역도선수단은 여자 역도 에이스인 박현미, 김도익, 남궁정훈이 출전해 박현미(여자부 60㎏급)는 금메달 3개, 남궁정훈(남자부 92㎏급)은 은메달 3개, 김도익(남자부 72㎏급)은 은메달 3개, 모두 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동구자원봉사센터 2022년 제1회 동구자원봉사박람회 개최
자원봉사자의 저변 확대와 참여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개최된 이날 자원봉사박람회에는 총 20여 개의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와 기업이 참가해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1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박람회 운영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활동들이 동구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므로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동구의 자원봉사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명순 센터장은 “동구 관내 기업과 단체,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1회 자원봉사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