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전북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11-01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 거행

자유총연맹합동위령제[사진=김제시]

한국자유총연맹 김제시지회는 지난 1일(화) 성산공원 위령비 앞에서 자유민주주의 체제 수호를 위해 공산주의에 항거하다 희생된 민간인 호국영령들을 추모하는 2022년도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를 거행했다.
 
이날 합동위령제는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의장을 비롯 보훈단체,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헌화와 분향, 경과보고, 추념사, 위족헌사, 살풀이 순으로 엄숙한 분위기에서 유가족과 함께 진행되었다
 
자유수호 희생자 합동위령제는 해방이후 공산주의의 폭동 사건으로 희생된 자, 6.25동란 등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학살당한 자, 무장 공비 침투사건으로 희생된 자, 공산주의자들의 만행으로 희생된 자들 중 347명을 파악하여 매년 위령제를 거행하고 있다.
 
자유총연맹김제시지부 김낙현 회장은“자유 수호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유공자와 가족들이 우리 사회로부터 더욱 존경받고 삶의 보람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배려를 아끼지 않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자유와 평화는 자유민주주의 사회의 가장 기본이며,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뜻을 애도하고 유가족에게 위로를 드리며, 세계 유일의 남북 분단 국가인 대한민국에 하루빨리 평화의 봄이 찾아올 수 있도록 호국 영령님들의 애국과 희생정신을 더욱 되새겨야 한다.”라고 전했다.
 
김제시, 제5회 정소영배 전국배드민턴 대회 성료

정소영배 배드민턴대회[사진=김제시]

제5회 정소영배 전국배드민턴 대회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2일에 걸쳐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정소영 선수를 배출한 김제에서 5회째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배드민턴 동호인 410여팀 1,000여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특히 이번 대회는 배드민턴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추진하는 “2022 레전드와 함께하는 동호인 배드민턴리그”를 대회 전에 개최하여, 동호인들은 경기를 즐기면서 배드민턴 레전드 선수들의 멋진 경기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29일 오후 2시 진행된 개회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이원택 국회의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백재운 김제시체육회장,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 심용현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장, 정소영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 부회장, 이병순 김제시배드민턴협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의 배드민턴 동호인 가족들의 김제 방문을 환영한다”고 전하며, “이번 대회가 전국의 배드민턴 동호인들이 우정을 나누고 멋진 승부로 화합하고 교류하는 대회가 되길 기대하며,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제 - 백구면,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 및 안전교육 실시

- 백구면,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사진=김제시]

김제시 백구면 행정복지센터는 11월 1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53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여자 활동수칙 및 근무요령 등 활동·안전교육과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노인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 및 안전교육은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수칙 및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했으며, 감염병, 재난사고 예방 등의 내용도 함께 전달했다. 특히 실제 사례 영상을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쉬운 시·청각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고, 일상생활에서 잦은 사고유형 및 예방법 등의 교육이 함께 이루어져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만족 수준 및 문제점, 개선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만족도 설문조사도 진행하여 더 수준 높은 노인일자리 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김정곤 면장은 “어르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인생2막을 응원하고, 우리 백구면이 더욱 더 좋은 일자리 환경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