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바로 앞으로 약 12만㎡ 규모의 교육 특화구역이 위치해 있으며 최대 2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국제학교(예정)를 비롯, 특목고, 초·중·고교(예정) 등 각급 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도서관 용지가 가까워 에듀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예술의 전당이 건립 예정으로 각종 문화인프라 역시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 근린공원을 필두로, 함박산중앙공원(예정), 호수공원, 서정리천 수변산책로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될 예정이다.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SRT(수서고속철도)와 서울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강남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해진다. 또한, 차량 통행이 활발한 메인대로와 맞닿아 있으며 고덕IC를 통한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이밖에 단지 인근으로 BRT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획기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평택 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오픈과 동시에 단지 내 상가 또한 동시 분양한다. 350m 길이의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설계해 가시성과 시인성을 극대화했으며 유동인구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을 위해 52개 전 호실을 1층에 배치했다. 또한 상가 동선이 국제학교 및 각급 학교(예정)와 바로 맞닿아 있어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진·출입이 가능한 만큼 국제학교(예정)를 주변으로 영어, 수학, 과학, 영어토론, 영어논술, 영어 유치원 등 교육특화 업종의 유치가 가능하다.
국토교통부가 평택 전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제외함에 따라 규제 문턱도 낮아졌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신청 지역별 예치금액 이상, 청약 통장 가입 후 1년 이상 경과하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아파트 1순위 청약 시 예치금은 서울/부산 300만원, 광역시는 250만원, 그 외 지역은 200만원에 해당한다.
‘평택 고덕 대광로제비앙 모아엘가’는 주택전시관 오픈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컵라면 1박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단지 내 상가도 동시 분양으로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