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시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제공 위해 최선다할 것"

  • 시민 행정서비스 만족 위한 친절교육

이권재 오산시장. [사진=오산시]

경기도 오산시는  3일 대회의실에서 행정 서비스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한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출범 이후 이권재 시장이 강조한 4대 시정 방침 중 하나인 시민이 편안한 행정수범도시 추진과 현대사회의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행정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친절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월례조회 후 공직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코리아서비스컨설팅 대표 김진희 강사를 초청해 '고객과 공감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공감하는 민원 응대 태도와 중요성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민원응대 친절교육 진행 모습. [사진=오산시]

또한 민원인의 소통 장애 요인을 이해하고 소통 불가 민원에 대한 적절한 대처법과 나의 상태 점검 등을 소개해 직원들의 공감을 얻었다.
 
이 시장은 “이번 친절교육을 계기로 직원들이 시민에 대한 친절 마인드가 향상돼 진정성 있는 행정 서비스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시민이 감동할 수 있도록 민원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친절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국민생활밀접 민원제도개선 우수과제 선정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