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가 개발한 위믹스3.0 메인넷 노드 운영 파트너로 블록데몬(Blockdaemon), 올노즈(Allnodes), DSRV가 가세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메인넷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개사 그룹을 지칭하는 '40원더스'에 블록데몬, 올노즈, DSRV가 합류했다고 4일 밝혔다.
블록데몬은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관과 개발자를 연결해 주는 독립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운영사로 2017년 설립됐다. 글로벌 500대 기업과 은행, 수탁기관, 신탁회사 등 여러 기업 및 기관을 고객사로 보유했다. 여러 프로토콜 간 블록체인 데이터 접근을 지원하는 고성능 멀티체인 API '유비쿼티 API 스위트(Ubiquity API Suite)', 노드 인프라 구축, 스테이킹(예치), 지불, 온체인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블록데몬은 위믹스3.0 메인넷 기술 후원사로서 의사 결정에 참여하고 인프라 관련 기술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노즈는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이다. 자체 기술력을 인정받아 4만여개 노드로 이더리움2.0, 솔라나, 폴리곤, 폴카닷, 아발란체 등 65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검증자(validator)로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토닷컴과 OKX, 메타마스크 개발사 컨센시스 등의 주요 파트너사다. 앞으로 위믹스3.0의 효율적인 탈중앙화와 성능 유지 및 보안 강화를 위해 노드 운영에 관련한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DSRV는 이더리움, 솔라나, 앱토스 등 글로벌 블록체인 검증자로 활동하는 기업이다.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블록체인 노드를 제공하는 통합형 노드 API 플랫폼 '올댓노드(All That Node)'를 운영한다. 이제 DSRV는 위믹스3.0 검증자이자 의사결정자로 참여하는 동시에 이용자 편의성, 접근성을 개선하는 인프라를 제공해 위믹스3.0 생태계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다.
위메이드는 40원더스에 합류해 위믹스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 활동하는 기업에 1번부터 40번까지 고유 노드 번호를 할당한다. 각 파트너사 선택에 따라 블록데몬은 11번, 올노즈는 7번, DSRV는 3번을 선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