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양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양양군 임기제 공무원 경력경쟁임용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지원 원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접수한다.
안전관리자 채용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지난 1월 27일부터 전면 시행됨에 따라 안전관리자 선임이 필수 요건이므로, 안전관리자 채용을 통해 근로자의 안전사고 예방과 산업안전보건 관리를 위한 것이다.
응시 자격은 산업안전보건법 시행령 ‘별표 4’에 따른 자격을 가진 사람으로 관련 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평생교육사 채용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자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학습 도시 업무추진 및 평생학습관 운영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것이다. 응시 자격은 평생교육사 2급 이상 소지자로 2년 이상 임용 예정 직무분야의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이번 모집하는 임기제 공무원의 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 실적 등에 따라 총 5년의 범위 내에서 채용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아울러, 지원자는 오는 11일까지 응시지원서를 자치행정과 조직인사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오는 16일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24일 면접시험을 거쳐 30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세부 응시자격과 결격사유, 보수 수준 등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