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의 아름다운 호수 메타버스로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1-13 16: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페토에 '레이크 월드 충북' 구축… 가상공간서 캠핑, 퀴즈 다양한 체험

충북 메타버스 환영 안내판(안). [사진=충북도]



충북도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캠핑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상공간을 구축해 관광 홍보에 나선다.

13일 충북도에 따르면 '한국관광 테마월드 조성사업'의 하나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레이크 월드 충북'이 구축돼 이달 중순 문을 연다.

앞서 한국관광공사는 이 사업의 협업 자치단체로 충북과 대전, 춘천, 삼척, 영광 등 5곳을 선정해 관련 테마월드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충북은 대청호, 충주호(청풍호, 단양호) 등 아름다운 호수를 배경으로 한 가상공간에서 캠핑, 명상, 보트게임, 퀴즈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가상공간에서 충북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12월까지 진행하는 오픈 이벤트로 항공권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충북의 아름다운 레이크파크를 홍보하고,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관광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레이크 월드 충북' 오픈을 맞아 충북도는 텀블러 에코백, 그립톡, 여행가이드북(영문) 등 다양한 선물을 이용자에게 줄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