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기반 에듀테크 기업 파블로아트컴퍼니가 미국 실리콘밸리 산호세에서 열린 줌토피아(zoomtopia)에서 실시간 온라인 미술 교육 플랫폼 '아트봉봉'을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줌토피아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가 개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줌 신기술 소개와 명사 강연, 산업 분야별 리더 네트워킹 등이 제공되는 교류의 장으로 알려져 있다.
파블로아트컴퍼니 측에 따르면 이번 참가는 파블로아트컴퍼니 모기업 시공테크의 박기석 회장이 줌토피아 리더스 커넥트에 초청받아 이뤄졌다. 리더스 커넥트는 줌이 주요 기업 리더를 선정해 진행하는 네트워킹 행사다. 국내에서는 파블로아트컴퍼니를 비롯해 쿠팡과 KT가 초대됐다. 파블로아트컴퍼니 측은 "이날 박 회장은 여러 글로벌 기업과 환담을 가진 뒤 아트봉봉을 비롯해 자사 기술력과 차별성을 소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줌토피아에서 제이콥 퍼레라 줌 아시아태평양 파트너 총괄과 요하네스 짐머 줌 글로벌 교육 마케팅 리더, 서광욱 줌 코리아 지사장 등과도 실무 미팅을 진행했다고 파블로아트컴퍼니 측은 전했다. 이날 미팅에서는 줌을 활용한 아트봉봉 플랫폼 성장 방향, 글로벌 파트너사 협업 추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김승아 파블로아트컴퍼니 대표는 “줌은 화상 회의 플랫폼을 넘어 교육, 제조, 개발 등 모든 산업 분야로 확장하며 미래를 선도하고 있다"며 "줌과의 협력을 통해 아트봉봉이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는 탄탄한 입지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앞으로도 줌을 비롯한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력해 아트봉봉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파블로아트컴퍼니 자회사인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지난 6월 줌과 국외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트봉봉이 줌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드(SDK)를 활용할 경우 국외 네트워크에서 더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줌 자체 앱스토어에서 프로모션도 가능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