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온은 시·공간 제약 없이 진안군민 및 직장인 누구나 회원가입 후 핸드폰을 들고 걷기만 하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혼자 걷기도 가능하고, 워크온에 지인을 초대해 지인의 걸음 수를 확인하며 순위를 비교해 보는 등 함께 운동하는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운동 효과가 배가되기도 한다.
오는 12월 3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는 1걸음당 1마일리지 적립으로, 1일 최대 7000마일리지가 적립되며 누적된 마일리지에 따라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암 검진 수검독려 캠페인 실시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 연도 출생자로 △위암, 만 40세 이상 남녀(2년 주기) △대장암, 만 50세 이상 남녀(1년 주기) △유방암, 만 40세 이상 여성(2년 주기) △자궁경부암, 만 20세 이상 여성(2년 주기) △폐암, 만 54~74세 남녀 중 고위험군(2년 주기) △간암, 만 40세 이상 남녀 및 고위험자(6개월 주기)가 대상이다.
군은 관련 홍보물 및 자료들을 나눠주면서 적극적으로 암 검진을 실시해줄 것을 요청했다.
검진 대상자는 전국 검진 의료기관에서 검진받을 수 있으며, 진안군 내 검진기관으로는 진안군의료원, 마이외과 정형외과 의원, 우리가정의학과가 있다.
암은 국내 사망원인 1위로 국가암 검진을 통해 위암 등 6대 암을 비교적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조기발견 치료 시 90% 이상 완치가 가능해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