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와 논산 강경상업고등학교가 경찰 공무원 공공인재 육성에 상생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도립대 곽영길 학과장과 강경상고 박영해 교장은 최근 대학 본관에서 이 같은 내용을 필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강경상고는 특정 직업군에 특성화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 2019년부터 경찰사무행정과, 부사관경영과 등의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특성화 고교이다.
특히 경찰사무행정과는 대학 진학에 앞서 경찰공무원 가산점 취득을 위한 자격증 교육을 진행하는 동시에 야간‧주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치러진 2차 경찰 공채 시험에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와 강경상고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갖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공동의 발전과 이익을 추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경찰 공무원 공채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을 위해 공동 시험(모의고사) 및 시험관리를 실시하고, 상호 시설도 활용키로 했다.
충남도립대는 고교 교육활동에 필요한 현장 경험 및 전문가들의 지도 조언을 통해 경찰업무 관련 교육 지원과 기술 및 현장 업무지도에도 협력키로 했다.
곽영길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공공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더 많은 경찰 공무원을 배출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 경찰행정학과(3년제)는 매년 6∼10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하는 등 충남의 명문 경찰공무원 학과로 발돋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