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달성군에 있는 국립대구과학관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유‧아동이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협력 전시 ‘튼튼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놀이터’를 개최한다고 11월 21일 밝혔다.
이달 22일부터 2023년 2월 26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꿈나무과학관 1층 드림트리홀에 대상으로 흡연 위해 예방 교육을 위한 애니메이션 스토리 기반의 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만3세부터 5세 사이의 유아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를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 놀이터’ 콘텐츠 개발을 위한 키워드는 다음과 같다. 유아의 신체‧인지‧사회적 발달 수준 적용 콘텐츠, 유아 스스로 체험‧상상할 수 있는 자발적 참여 콘텐츠, 지식‧기능‧태도 및 가치를 습득할 수 있는 놀이 중심 콘텐츠이다.
이에 본 전시는 총 3가지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개발한 10종의 콘텐츠로 구성된다. 먼저 폐의 모양과 기능을 형상화한 ‘소중한 폐, 건강한 호흡’, 다양한 담배 형상을 학습할 수 있는 ‘모든 담배는 위험해요’, 건강한 폐를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좋은 공기를 마셔요’, 건강 위해 물질을 피하는 디지털 체험물‘담배 연기를 물리쳐요’이다.
이어 흡연위해요소를 피하고 건강 요소를 찾아가는 ‘건강미로 탈출’, 건강을 위한 운동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 ‘튼튼한 폐를 만들어요’, 건강한 몸을 위한 음식 만들기 체험물 ‘나는야 비타민C 요리사’, 담배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기 위한 체험물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져요’, 담배를 피우는 가족에게 금연 메시지를 전달하는 ‘건강, 우리 가족 파이팅’, 튼튼 삼총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출동 금연특공대’이다.
국립대구과학관 ‘튼튼 삼총사와 함께하는 건강 놀이터’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국립대구과학관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공동주최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이번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