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삼청동에 NFT팝업 스토어 연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11-22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프라인에서 차별화된 경험 제공

[사진=이마트24]



국내 유명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 모두 모였다.

이마트24는 서울 삼청동에 NFT 팝업스토어인 ‘이마트24 화성점 NFT 유니버스(UNIVERSE)’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NFT는 대체불가 토큰으로 소유자의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뜻한다.

내달 25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해,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이 참여한다.

팝업스토어는 NFT의 굿즈를 판매하고,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마트24는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패션브랜드인 ‘아웃도어 프로덕트’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도 판매한다. 원둥이 캐릭터가 들어간 에코백, 양말, 비니, 후드티 등을 선보였다.  당 상품은 아웃도어 프로덕트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내 포토부스에서 사진을 찍고,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3명에게는 선미야클럽, 도시 등 각 브랜드사의 NFT를 무료 증정한다.

내달 10일에는 NFT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이마트24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 ‘행성NFT’ 500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내달 14일 행성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NFT를 구매할 수 있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업계 최초 멤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게 됐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