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충북도에서 실시한 2022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군 성과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충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시군 성과평가에서는 사업계획, 집행, 성과, 환류,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 등 5개 항목 17개 지표를 심사했다.
시는 제공기관 관리 계획의 적절성, 계획에 따른 사업 수행 충실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2022년 한해 동안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13개 사업) △가사간병 방문지원사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등 36개 제공기관을 통해 수행하며 1200여명의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2년 연속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더 다양하고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공인력 역량 강화 교육 등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 2022년 운수종사자 친절교육 실시
충북 충주시는 5일 관내 버스회사와 택시회사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충주시 운수종사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버스와 택시 서비스 개선 및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운수종사자에 대한 친절교육을 기획했다.
교육은 고객친절 서비스인 ‘친절 3운동’과 실제 시민들이 제기한 불편 민원 사례 등을 토대로 제작한 카드뉴스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교육을 통해 버스 정류장 미정차, 승객착석 전 출발, 불친절 언행, 승차거부, 차량내 흡연, 부당요금 등 시민들이 제기한 주요 불편 민원 사례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무정차, 난폭운전 등 불편사항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주시 운수업 종사자는 버스 120여명, 택시 약 900명(개인택시 700여명, 법인택시 200여명) 등 총 1020여명이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충북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오는 25일까지 청소년 참여기구인 ‘제8기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원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1년 동안 충주시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정책제안, 아동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한 모니터링 및 토론회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모집 인원은 25명 내외로 충주시에 거주하며 청소년 정책 및 지역사회 참여 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모집 포스터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지원하거나 충주시청 또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내용은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시 풍물시장 상인회 등 취약계층 위한 온정의 손길
충북 충주시 풍물시장 상인회(회장 이종성)는 5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내충인동행정복지센터에 라면 20박스를 기탁했다.
기탁된 라면은 풍물시장 상인회 여성복지부 회원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 마련했다.
성내충인동행정복지센터는 기탁된 라면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종성 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걱정이 커졌을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안창숙 성내충인동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상인회에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복지부 회원들은 연말마다 매년 이웃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