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2/12/06/20221206092246716831.jpg)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건강한 가치 창조라는 지속가능 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기업의 핵심가치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종합유통기업으로 경제적, 법적, 윤리적, 자선적 책임 등 4대 사회적 책임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서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 제품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농수식품 아카데미에서는 중소기업 육성과 주력 상품인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사업을 위해 유통, 마케팅, 서비스 관련 교육을 지원하며, 지역 농가의 경쟁력 확보를 돕고 있다.
NS홈쇼핑은 2001년 창립한 이래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기업의 사명을 지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랑의 공부방’,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기여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아울러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매년 가족 초청행사와 가족문화대축제 등 회사와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유연근무제’와 30분 단위로 연차를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자율연차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건강한 가치 창조라는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핵심가치인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는 것이 NS홈쇼핑 지속성장의 비법”이라며, “고객 만족과 협력사 상생으로 구축한 신뢰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정착된 사내 문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