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미래교실 사용자 참여설계 결과 발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12-12 1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상정고등학교 외 39교의 미래교실 공간 디자인 소개

  • '힘찬이·자람이' 카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배포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올해 40개 학교에서 추진하는 미래교실의 사용자 참여설계 결과 공유 발표회를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표회에는 2022년도 미래교실 사업에 참여한 학교공간혁신촉진자와 현장지원단이 참여해 인천상정고등학교 외 39교의 미래교실 공간 디자인을 소개했다.

또 각 학교 미래교실 디자인의 장단점을 나누고, 겨울방학에 진행할 미래교실 공사와 2023년도 사업 방향성을 함께 수립했다.
 
미래교실은 학교별로 배움과 휴식이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만드는 사업이다.

인천시교육청은 미래교실 사업을 통해 2019년부터 지금까지 173개교에 학습과 놀이,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다채롭고 유연한 교육 공간을 만들고 있다.

건축전문가와의 공간 수업을 통해 학교 구성원 스스로 필요한 공간을 디자인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가 미래교실의 핵심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미래교실은 교수학습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으로 각 학교의 명물이 되고 있다”며 “미래교실 시공 과정에서 사용자 참여설계의 의도가 빠짐없이 구현되도록 현장 지원과 모니터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힘찬이·자람이' 카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배포

[사진=인천시교육청]

한편,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시교육청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를 대상으로 인천교육 홍보캐릭터 ‘힘찬이’와 ‘자람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 5000명에게 오는 13일 14시부터 무료 배포한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이모티콘은 ‘힘찬이’와 ‘자람이’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동작을 담아 애니메이션 형태로 디자인했다.

칭찬과 감사 등 긍정적 메시지와 유행어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해 시민들이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교육에 관한 소식을 구독자에게 신속하게 알리기 위해 지난 2020년 7월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 무료 배포는 교육소식을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 ‘인천시교육청’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모티콘을 내려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인천교육 콘텐츠와 소식을 시민에게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