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청양군이 오는 22일 관광 캐릭터 ‘청양이’의 겨울용 이모티콘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성탄절과 새해 인사, 눈사람과 인사하는 모습 등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역 특산품인 청양고추를 성탄절 장식으로 활용하고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로 분장한 ‘청양이’가 눈길을 끈다.
배포 기간은 22일 오후 2시부터 2주간이며,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 5000명에게 선착순 배포된다. 이모티콘 사용기한은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이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 배포로 ‘청양이’의 친밀도를 높이도록 하겠다”라며 “더불어 신규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를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청양이 조형물을 설치하고 인형을 제작했으며 △내나라여행박람회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청양고추·구기자 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양이’와 지역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또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누리소통망(SNS)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싸이’의 ‘댓댓’ 댄스 커버 영상과 ‘지코’의 ‘새삥’ 커버 영상을 제작했으며,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으로 ‘충남의 알프스’, ‘돌아와 줘 청양으로’ 뮤직비디오를 발표한 이후 누적 조회수 54만 회를 돌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