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19일 대입설명회와 관련, 이번 설명회가 2023학년도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김 시장은 "의왕시 평생학습관 공연장에서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 정시 지원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3학년도 대입 파이널 정시 설명회를 개최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금일 설명회는 국내 유명 컨설팅 전문업체 ㈜유웨이 입시 전문가 이만기 교육평가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최근 발표된 수능 결과를 토대로 2023 정시 지원을 위한 핵심 전략과 최종 합격을 위한 중요 포인트를 제시했다.
[사진=의왕시]
강연은 △수능 실채점 결과 분석 △수능 성적 발표 후 체크포인트 △원서접수까지의 대응 전략 △정시 핵심 이슈와 전략 △의학계열·첨단학과·신설학과 정시 지원 전략 등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꼼꼼하게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 시장은 현장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의왕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의왕씨티-비’에서 녹화된 설명회 동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의왕시]
한편 김 시장은 "앞으로도 시에서는 우리 학생들의 진학 준비를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