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번영과 안녕 기원 계묘년(癸卯年)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2-27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 : 불꽃놀이&레이저쇼,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축하 콘서트 등

삼척시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해맞이 행사 홍보 포스터[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새해 해맞이 행사를 시 번영과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면서 신년 새로운 도전과 도약을 위해 2023년 1월 1일 계묘년(癸卯年)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27일 삼척시에 따르면 이번 해맞이 행사는 1월 1일 △도계 건의령 △원덕 임원항 △원덕 월천3리 앞바다 △근덕 덕산항 △하장 댓재 △노곡 개산리 울릉도 전망대 △남양동 한치재 △정라동 이사부광장 △삼척해수욕장 등 총 9개 해맞이 명소에서 오전 6시부터 읍면동별 특색에 맞게 지역 민간단체 주도로 진행된다.
 
행사 주요 내용은 여명행사로 난타공연, 사물놀이, 풍농·어 기원제 등이, 일출행사로 신년축하 메시지 낭독 및 신년인사, 해맞이 징치기 등이 진행되고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떡국, 어묵국 등 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특히 2022년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오후 10시부터 자정까지는 삼척해수욕장 삼척해변 내에서 불꽃놀이&레이저쇼,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축하 콘서트, 이벤트 행사 등 2023삼척해변 카운트다운 축제가 진행되며, 삼척해변 공원에는 빛 조형물을 설치하여 방문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강풍으로 인한 화재 등 행사 안전을 위해 달집태우기 행사는 제외되었으며, 행사 개최 읍면동별로 인파운집 대비,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해 혹시 모를 사고대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신명석 관광과장은 “2022년을 마무리하고 2023년 새해를 맞아 펼쳐지는 이번 해맞이 행사에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