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교육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총 3주 간 진행되는 취업 아카데미는 산업·기업·직무 분석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진로 선택을 돕고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 취업을 위한 기초 역량을 지도한다.
올해부터는 취업 스킬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자기 분석 및 역량 강화 워크숍, 기업 실무형 재무 회계의 기초 등의 교육을 추가로 편성해 진행한다.
지난 4년 간 성과 또한 괄목할만하다. 2019년부터 총 3475명이 취업 아카데미를 수료했으며, 그중 절반 이상인 1828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해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2023-1차 취업 아카데미는 1월 30일부터 2월 17일까지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자에게 교육 수당이 지급된다.
또 교육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자로,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