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스팀 게이머들도 사로잡았다…'베스트 오브 2022' 3개 부문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3-01-05 17: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2월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서구권에서 최고 동시 접속사 수 132만명 기록하는 등 흥행

[사진=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발표한 '스팀 베스트 오브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스팀 베스트 오브 2022'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가상현실(VR) 게임의 6개 부문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로스트아크는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속했다.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 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만명 이상을 기록한 게임을 각각 선정한다. 로스트아크와 함께 선정된 작품으로는 엘든 링,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2 등 전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게임들이 포함됐다.

로스트아크는 이와 함께 북미와 유럽의 유력 게임 전문 매체들이 선정하는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들은 "ARPG 팬이라면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할 수밖에 없을 것", "로스트아크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명백하다" 등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2년 2월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자리잡았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32만명을 기록하고 스팀 '톱 셀러(Top Seller)' 차트를 석권했다. 현재까지도 스팀 인기순위 상위권에 올랐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지난 2022년은 전세계 팬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로스트아크가 글로벌에서도 인정받는 IP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라며 "팬 여러분의 응원이 부끄럽지 않도록 2023년에도 로스트아크 모든 개발진들은 더욱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