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청렴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청렴거울'을 만들어 신규 공무원에게 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강수현 시장은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무원 임용장 교부식에서 신규 공무원 26명에게 청렴거울을 전달했다.
청렴거울에는 '청렴한 당신 멋진 공직생활을 응원합니다'란 청렴 실천 의지를 표현한 문구가 새겨졌다.
새내기 공무원이 거울에 자신을 비춰보며 청렴과 친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탁상 형태로 제작됐다.
강수현 시장은 "청렴거울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며 친절한 미소로 민원인을 응대하고 청렴을 생활화해 시민에게 존경받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시는 육군 1군단 사령부와 관내 공공 체육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식에서 강수현 시장과 강호필 군단장을 이런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관내 군부대 장병의 전투체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 체육시설을 개방하고, 군은 안전하고 청결하게 시설을 이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군부대 장병들은 매주 수요일 전투체육의 날 행사를 관내 공공 체육시설 17곳에서 할 수 있게 됐다.
단, 사전에 대관 신청해야 하고, 수요일 정오부터 오후 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강 시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주둔 중인 군장병의 체육복지 향상과 사기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양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센터의 주요 업무와 현황 등을 수록한 홍보 책자 '슬기로운 농업기술센터 활용 방법'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농기센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농업 분야 사업 정보를 알기 쉽게 안내하기 위해 제작했다.
책자에는 농업기술센터 주요 업무 및 사업, 농촌 테마공원 시설 및 나리농원 현황, 농업인 교육사업, 농작물 적기 파종 시기, 농기계 사용신청 등이 담겼다.
특히 부록에는 농업기계 안내 수칙을 비롯해 농기계 임대사용료, 농사 정보 등이 담아 농업인들이 적기에 사업을 신청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농기센터는 책자를 시청 민원여권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지역농협 경제사업소 등에 비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