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국내·외 관련 전문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국내 32개와 해외 6개 팀, 총 38개 팀이 참가신청을 했다.
이후 3월 13일 등록팀을 대상으로 작품 접수를 받아 기술심사와 2회의 본심사를 거쳐 오는 3월 말 당선작 등 심사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설계공모 당선작은 실시설계 우선협상권이 제공되며, 입상작에게는 순위별로 보상금을 차등 지급하게 된다.
시는 평택역 광장을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자, 2022년 광장내 아케이드 상가 정비를 완료했으며, 이번 국제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 올해 12월까지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2024년 착공해 2025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역특화 인구정책‧신중년 정책 공모사업 추진
경기 평택시는 오는 2월 24일까지 ‘지역특화 인구정책’, ‘신중년 정책’ 공모사업을 각각 추진하여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지역특화 인구정책 공모는 평택시에 특화된 가족친화 및 출산장려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신중년 공모는 신중년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등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평택시 소재 비영리기관 및 단체(법인)면 누구나 가능하다.
지역특화 공모분야는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결혼‧출산 장려 문화조성 등의 분야에서 기존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되며, 신중년 공모의 경우 신중년층을 위한 교육, 취업, 사회공헌, 건강증진, 여가 등 분야에서 신규 사업을 제안하면 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평택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은 500만원의 범위 내에서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보조사업자는 지방보조금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