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

  • 애니메이션 제작사 등은 추후 공개할 예정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홍보 이미지[사진=넥슨게임즈]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게임즈는 지난 22일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에서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지식재산권(IP) 원작사로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담당할 예정이다.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 발표와 함께 공식 웹사이트 및 홍보 이미지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에는 파란 하늘과 바다 배경에 게임 속 인기 캐릭터인 '아로나'의 모습이 담겼다.

넥슨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한국 서브컬처 게임으로는 드물게 세계 최대 규모의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 인기 IP로서의 가치를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프로듀서는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 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지난 2021년 2월 일본, 같은 해 11월에 한국·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게임이다. 한국 구글·애플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애플과 구글 앱 장터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