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NHN)이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이하 더블에이 포커)'를 27일 출시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원스토어·갤럭시스토어 등 애플리케이션(앱) 장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애플 앱 장터에서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이 게임은 NHN이 첫 선보이는 방식으로 두뇌·심리 싸움이 필요한 마인드 스포츠 장르다. 국제 규격인 더포커토너먼트디렉터협회(TDA)의 규칙과 베팅 머니를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직접 조절하는 노리밋 룰을 적용했다. 국제공인기관인 게이밍 랩 인터내셔널(GLI)에서 랜덤 넘버 제너레이터(RNG) 인증을 받았다. RNG 인증은 패(카드)를 섞는 시스템이 공정한지에 대한 국제 인증이다.
더블에이 포커는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한다. 여러 테이블에서 동시에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한 화면에서 여러 테이블을 모아 볼 수 있는 멀티뷰 모드도 지원한다. 게임 내에서 가이드를 제공해 텍사스 홀덤을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게임 방식 및 기본 규칙, 토너먼트 방법 등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온라인 토너먼트를 매일 개최하는 것이 특징이다.
NHN은 이번 게임 출시를 기념해 행사 2종도 진행한다. 게임 플레이 시 매 판 이용자가 받는 홀 카드를 모아 미션을 달성하면 무료로 게임 머니를 제공하고 모든 미션 달성 시 출시 기념 주화 스터프를 추가로 지급한다. 관련 문제를 풀면 무료로 게임 머니를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도 오는 30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