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은 공동체 활동을 통해 주민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도시재생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사업으로 3개팀 내외에 팀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 △마을자원조사 △상권활성화 등 공동체가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안성시에 생활기반을 둔 5인 이상의 단체라면 다음 달 17일까지 공모에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서면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3월 초에 대상을 선정하고 선정된 단체는 8월 초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접수
경기 안성시는 임산부 건강증진과 친환경 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한 ‘2023년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신청 기간은 다음 달 1일부터 28일까지이다. 임산부 지원 관리시스템에서 추첨을 통해 210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신청일 현재 임신부이거나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다.
신청 방법은 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임신확인서․출생증명서․산모수첩 등의 서류를 준비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오는 11월 30일까지 1인당 48만원 상당(자부담 9만6000원)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임산부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관내 친환경 농가의 판로 다양화를 통한 소득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