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현장의 생생한 기록, '2023 보도사진연감' 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대길 기자
입력 2023-02-02 2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사진기자협회]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호재, 서울경제신문)가 '2023 보도사진연감'을 발행했다.

82개 소속 회원사 500여명의 사진기자들이 2022년 한 해 동안 국·내외에서 발생한 뉴스 현장에 취재한 사진을 엄선해 2권의 통합 본으로 엮었다. 보도사진연감은 1968년부터 현재까지 한해도 거르지 않고 출간됐다. 이번에 발간한 연감에는 총 704쪽에 걸쳐 900여점의 사진이 수록됐다.

1권에서는 5년 만에 이루어진 정권교체 과정과 대통령집무실 용산 이전을 비롯해 한반도 기후위기, 이태원 참사 등을 <특집 뉴스>로 다뤘다. 경기 평택 물류냉동창고 화재,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총파업,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 방한, 과천 방음터널 화재 등의 사건·사고와 사회를 뜨겁게 달궜던 이슈는 <월별 뉴스>로 구성했다. 전국 각지의 뉴스 현장에서 지역 사진기자들이 기록한 사진은 <지역뉴스>로 모아 정리했다.

2권은 오심 논란 속에서도 대한민국 대표선수들의 감동적 순간 포착한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과 ‘중꺽마’의 한국 축구 대표팀이 12년 만에 16강에 진출한 카타르 월드컵의 명장면을 <스포츠 특집>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17년 만에 프로축구 K리그 정상에 오른 울산현대,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정규시즌과 KS시리즈 동반 우승,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 첫 은메달을 획득한 우상혁 등을 주요 스포츠 뉴스로 다뤘다. 스포츠 뉴스에 이어 경이로운 자연과 일상의 모습을 그려낸 <피처>와 뉴스가치를 지닌 소재를 긴 호흡으로 심층 취재한 <스토리>로 마무리됐다.

704쪽. 가격 230,000원. 문의 한국사진기자협회 사무국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