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지방재정 신속집행 희망도시 행복광주 조성 만전 기할 것"

  •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 집행 총력

방세환 광주시장[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3일 “행정안전부의 정부 정책 기조에 맞춰 지방재정 신속 집행으로 지역 경제를 부양해 ‘희망 도시, 행복 광주’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이날 방 시장은 "상반기 경기불안, 고용상황 등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성장 촉진을 위한 정부의 신속 집행 기조에 동참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총력을 기울인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행정안전부의 상반기 신속 집행 목표는 대상액 대비 55.7%로, 광주시 신속 집행 대상액은 6764억원 중 3768억원이다.

방 시장은 정부의 신속 집행 정책 기조에 발 맞춰 자체 목표액 4464억원(66%)으로 상향 설정해 상반기 평가 대비, 전력 질주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긴급입찰 소요 기간 단축 공고, 대가 기한 단축 조기 지급 등 행정 절차 간소화와 신속화를 통해 적극적 재정집행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 ‘예산 이·불용액 평가관리제’ 시행으로 적극 재정 관리가 되도록 국·소장 주도 하에 신속 집행 추진 상황 관리 및 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15일 제1차 주요 투자사업 보고회를 열고, 사업의 향후 집행계획 공유 및 부진 예상 사업에 대한 제고 방안도 집중 논의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