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안내 연수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행복 유아교육 지원을 위해 연수교육 마련

김천유아교육계획 연수 교육 모습[사진=김천교육지원청]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삼봉)은 지난 3일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김천유아교육계획 및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율적이고 창의적으로 만들어가는 유치원 교육과정 계획 수립 및 운영을 지원하고자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김천유아교육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세부 추진 방향 및 내용 뿐만 아니라 김천유아교육 특색 지원 사업인 ‘지역대학과 연계한 유·초 이음교육’을 안내해 유·초 놀이중심 교육의 계열성을 도모하고자 했다.

이어 '2023 경상북도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로 2023학년도에 새롭게 추가된 중점 사항 및 변경 사항을 전달으로 각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모태화 교육지원과장은 “유치원 교육공동체가 소통해 다양하고 특색있는 유치원 교육과정을 수립하길 바라며,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행복한 유아교육이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