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현지시간) 나스닥에서 세쿠홀딩스(NASDAQ:SECO) 주가는 전일 대비 2.07달러(121.76%) 오른 3.77달러로 마감했다. 이날 나스닥지수가 1% 가량 하락했으나 세쿠홀딩스 주가는 전혀 개의치 않은 모습이다.
세쿠그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최근 수년간 계속해서 지능형 콘텐츠 기술을 명품 관련 사업에 적용하는 방안을 모색해왔다고 밝혔다. 이에 고객 의견 조사, 컨설팅, 명품 기본 정보 제공 등의 분야에 지능형 기술을 적용한 결과 1억 건 이상의 서비스 건수 및 90% 이상의 컨설팅 해결 능력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세쿠그룹은 앞으로 "AIGC(인공지능 생성 콘텐츠) 및 챗GPT 관련 기술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실시할 것"이라며 챗GPT 기술을 통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쌍방 대화 기술을 실현해 명품 판매 관련 콘텐츠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미래에는 AIGC가 디지털 콘텐츠 영역의 새로운 혁신을 주도하고 명품 전자상거래의 콘텐츠 생산 인프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챗GPT 등 AI 적용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앞서 작년 말 세쿠그룹 발표에 따르면 2022년 1~6월 기간 중 동사의 총거래액(GMV)은 32억9980만 위안(약 61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4% 감소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억6430만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했다.
터틀캐피털매니지먼트의 매튜 터틀 최고경영자(CEO)는 최근의 AI 및 챗GPT 관련주 열풍에 대해 "만일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고 적절한 위험 관리를 하지 못한다면 이는 완전히 매수자 책임 주의이다"며 "AI 분야에 있다고 말하는 아무 기업이나 매수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주의를 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