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오픈 3주년을 맞아 결산 자료를 발표하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고객들의 호응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 간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데이 문은 지난 2020년 2월 ‘새로운 뷰티를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첫선을 보였다. 실사용 후기,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상품을 모은 ‘뷰티 쓱배송’ 탭, 가상 메이크업, 선물 추천 등 특화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솝’ 프래그런스 라인, ‘탬버린즈’, ‘스킨수티컬즈’ 등을 단독 선입점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3년간의 뷰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된 상품 수는 1700만개에 달했다.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하루에 1만5000개 이상 팔린 셈이다. 40% 수준의 재구매율도 카테고리가 지속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 꼽힌다.
SSG닷컴은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에스티 로더’, ‘랩시리즈’, ‘마녀공장’ 등의 인기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고 ‘자빈드서울’, ‘투쿨포스쿨’ 등의 색조 화장품과 ‘M.A.C’ 신상품 립스틱을 구매 시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고객을 대상으로 ‘러쉬’, ‘메종 마르지엘라’ 등의 상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SSG닷컴은 이 기간에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7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5% 쿠폰을 모든 고객에게 지급한다. 럭셔리 뷰티 상품 최대 12% 할인 쿠폰, 트렌드 뷰티 상품 5%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쓱라이브(SSG.LIVE) 특집 라이브 방송도 두 차례 진행한다. 오는 14일 오후 8시 열리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방송에서는 신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선론칭한다. 15일 같은 시간에는 ‘르네 휘테르’ 방송이 진행된다.
김현수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2담당은 “먼데이 문은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온라인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면서 “고객 수요가 높은 브랜드와 특화 서비스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