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023년 부서별 업무보고회에서 의원들은 아래와 같이 주문했다.
민귀희 의원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교부 시스템의 철저한 관리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이용률 제고에 힘써달라고 주문했다.
정동수 의원은 △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에 발맞추어 음식 문화의 개선 및 요식업계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친절ㆍ위생교육을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에 힘써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무릉계곡, 무릉별유천지, 무릉 오선녀탕 등 무릉 권역의 대표 관광지의 주차비 일원화를 위한 프리패스제 도입을 제안했다.
김향정 의원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 사업과 관련해 식품위생법 등의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히 점검해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환경조성을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안성준 의원은 △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사업의 연도별 사업 규모 감소 원인에 대해 질의하며, ”노후 시설 등의 환경개선을 통해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이순 의원은 △포트세일의 추진 경과에 대해 질의하며, ”동해ㆍ묵호항 및 항만 배후지역의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창수 의원은 △강원도 러시아본부 존치 문제에 대한 진척 사항에 대해 질의하며, 강원도와 러시아 간의 국제교류 및 경제협력을 위해 시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소통을 강조했다.
최명관 의원은 △인근 시의 발전용 유연탄의 관내 육상운송에 대한 산업자원통상부의 결정에 대해 항만ㆍ물류 산업 정책을 연구하는 북방물류산업진흥원에서도 일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해시와 동해시의회가 함께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제3차 업무보고회는 2월 14일 5개 부서(행정과, 기획예산과, 복지과, 가족과, 체육교육과)를 대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