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6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61.4% 감소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작년 매출액은 3860억원을 기록해 4.4% 줄었다. 당기순손실 411억으로 적자전환했다. 2021년 당기순이익은 594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32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검은사막' 지식재산(IP)과 '이브'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용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같은 해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행사와 대규모 업데이트로 올해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다.
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1%를 차지했다. 전체 매출액 중 PC·콘솔 플랫폼 비중은 81%다. 검은사막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자료에서 지난해 중동서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기록한 당기순손실은 분기 환율 변동 및 무형자산 손상차손이 반영됐다는 게 펄어비스의 설명이다.
펄어비스는 올해 기존 IP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는 가운데, 붉은사막 신규 IP 확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현재 글로벌 파트너사와 공동 마케팅 논의가 진행 중이다. 올 하반기 내 개발을 완료한다는 목표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는 검은사막·이브의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에 집중하겠다.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다양한 준비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매출액은 3860억원을 기록해 4.4% 줄었다. 당기순손실 411억으로 적자전환했다. 2021년 당기순이익은 594억원이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032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검은사막' 지식재산(IP)과 '이브'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용자 중심의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같은 해 12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검은사막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행사와 대규모 업데이트로 올해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다.
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해외 매출 비중이 81%를 차지했다. 전체 매출액 중 PC·콘솔 플랫폼 비중은 81%다. 검은사막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해외 시장의 한국 게임 이용자 조사' 자료에서 지난해 중동서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기록한 당기순손실은 분기 환율 변동 및 무형자산 손상차손이 반영됐다는 게 펄어비스의 설명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는 검은사막·이브의 견조한 성과를 유지하는 가운데,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에 집중하겠다.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다양한 준비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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