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엔피솔루션이 자동차와 선박 등 내연기관 연소 효율 개선과 배기가스의 빠른 추출을 위한 생활형 배기 유도 장치 'EP 매연저감장치'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이엔피솔루션은 "이번 제품 출시를 위해 '10년타기 정비센터 협의회'와 지난 9일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10년타기 정비센터 협의회'는 지난 3년 연속 소비자 만족지수 1위, 2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 대상을 받은 업체다.
이엔피솔루션에 따르면 10년타기 정비센터 협의회에 가입된 전국 150여개 카센터에서 'EP 매연저감장치'를 구매한 고객은 최초 1회 무료 장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이엔피솔루션 측은 구매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을 300개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EP 매연저감장치는 공기 역학(벤츄리, 소용돌이 효과)을 이용한 무동력·무필터의 소형제품으로, 한국과 미국 등에서 세계 최초로 매연저감 특허를 받은 기술을 활용했다. 이엔피솔루션은 "EP 매연저감장치를 내연 기관 말단에 간편하게 부착하는 것만으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며 "차량 또는 선박의 배기구 내경 사이즈에 따라 소형과 중형, 대영으로 구분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제품을 통해 매연 절감과 출력 증가, 연비 개선 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