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주군청 전경 [사진=무주군]
공모는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되며, 분야는 △청년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방안 △청년인재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방안 △청년의 사회참여 및 권리보호 △청년의 주거·복지 및 생활안정 지원 방안 △청년인구 유입 및 유출방지를 위한 방안 △청년의 결혼·출산·보육 등 저출산 극복방안 △무주군 청년 정책 보완 및 개선 방안 등이다.
군은 다음 달 13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창의성과 경제성 실용성, 계속성 등 7개 항의 심사기준을 마련해 실무 및 2차까지 이어진 심사를 통해 오는 4월중 홈페이지와 개별 안내문자로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제안의 경우 해당부서별 사업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3월부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무주군]
이를 위해 군은 평생교육원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수강생 모집을 이달 24일까지 완료한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다이어트 요가, 한국전통무용, 동안 메이크업 등 17개의 상반기 평생교육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찾아가는 평생교육, 동아리 활성화 지원, 모두배움터 운영,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반딧불 아카데미 등이다.
군은 올해에도 군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노인운동지도사 양성과정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1인 2개 과목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모집정원 미달시 추가로 희망자를 받을 계획이다.
희망자는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해 특화 프로그램인 ‘저탄소 착한 식생활 실천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평생교육원에서는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등 자격증반 운영을 통해 12명이 자격을 취득했고, 이중 5명이 취업과 연계해 활동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